본문 바로가기

스틸로 CS

철강ERP 프로그램 거래명세서 사용자정의 편집

저희 스틸로에서는 거래명세서,발주서,견적서 등의 양식을 사용자정의에 맞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분들이 쉽게 하실 수 있는 간단한 메모 변경과 데이터 변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시로 매출등록 화면에 접속하여 거래명세서 양식을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식을 수정하기 위해선 거래명세서 출력버튼을 눌러 리포트 디자이너를 실행해주시고, 

메모 변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칫수메모를 사이즈로 변경한다고 가정하였을 때 칫수메모를 더블클릭 합니다.


더블클릭을 하면 메모를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뜨며 메모 내용을 "사이즈"로 변경을 합니다.



정말 간단하죠? 다른 메모들을 추가하거나 삭제를 하며 사용자정의에 맞게 편집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데이터 변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출력 화면에 입력된 데이터만 양식에 반영할 수 있음으로 화면별로 양식에 반영할 수 있는 데이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거래명세서에서 발주데이터가 출력된다면 조금 쌩뚱맞지 않을까요?

메모를 변경하는것과 마찬가지로 메모를 더블클릭하여 창을 띄운 다음,  버튼을 눌러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하여 변경합니다.


이처럼 사용자분들이 쉽게 양식을 변경하실 수 있으며 

수정하시기 전, 약간의 꿀팁을 드리자면 수정할 파일을 다른이름으로저장을 해놓으시고 편집을 하시면 원본 파일도 유지하며 수정파일은 자유롭게 편집이 가능하십니다. 


이상 앞선 기술력으로 철강ERP프로그램을 선도하는 스틸로 DX였습니다.
철강 프로그램, 생산(가공) 및 재고관리 문의는 1666-4775로 문의 해주세요.



철강 유통 및 가공, 철강 산업에 최적화 된 철강 프로그램 스틸로! 무료 체험 하기 


'스틸로 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강ERP 프로그램에서 엑셀 연동하여 사용하기  (0) 2018.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