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틸로 DX

철강ERP 프로그램에서 Mill sheet(밀시트, 검사성적서) 및 파일 관리하기


철강ERP 프로그램안에서 Mill sheet(밀시트, 검사성적서)를 관리하고 싶으신가요?

  밀시트 (Mill sheet) 우리말로 검사성적서 또는 검사증명서라는 것이 있는데요. 일종의 문서인데 PDF나 JPG 등 여러 파일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에서 이러한 파일들은 프로그램과 별도로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처에 보내야 한다거나 내용을 확인할 일이 생겼을 때에는 찾기가 어렵고 여러 사람과 공유도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스틸로DX를 사용한다면 이러한  파일들을 철강 프로그램 내에서  손 쉽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그럼 스틸로DX에서는 어떻게 이러한 파일들을 관리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사성적서(Mill sheet)란 무엇일까요?

      철강업무를 하다 보면 자주 듣게 되는 용어인데요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해서 여기저기 찾아 보았습니다.
    Mill sheet는 검사성적서, 검사증명서 Mill Test Report(MTR), Mill Test Certificate (MTC)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Metal industry(철강산업)에서 사용되는 일종의 품질보증서(Quality assurance)라고 볼 수 있는데요 철강의 물리 화학적 특성과 steel, 알루미늄 등 철강재의 국제 표준화기구(ANSI, ASME, etc.)의 규격 준수여부를 보증하는 문서라고 합니다. 

    출처(Wikipedia – Mill test report)

    그럼 스틸로 철강ERP, 철강 프로그램내에서 검사성적서(Mill sheet)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 볼까요?

    먼저 스틸로DX를 실행하고 검사성적서(Mill sheet)를 등록하고자 하는 내역을 선택합니다.

    파일 업로드 Launcher를 실행 합니다.

    스틸로DX의 파일들은 전용 저장소에 보안과 손실 위험없이  아주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으므로 걱정없이 사용해도 된답니다.


    다음으로 검사성적서(Mill sheet)를 다운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재고조회 화면이나 매출화면등 에서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내역을 선택한 다음 “파일다운로드”를 실행 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스틸로 DX에서는 이런 검사성적서 뿐만 아니라 일반 파일도 업로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 앞선 기술력으로 철강ERP프로그램을 선도하는 스틸로 DX였습니다.
    철강 프로그램, 생산(가공) 및 재고관리 문의는 1666-4775로 문의 해주세요.



    철강 유통 및 가공, 철강 산업에 최적화 된 철강 프로그램 스틸로! 무료 체험 하기